다이어트식이라던 메밀면…알고보면 칼로리 '폭탄'

다이어트식이라던 메밀면…알고보면 칼로리 '폭탄'

은빛구슬 0 182 2019.11.04 02:45
다이어트식이라던 메밀면…알고보면 칼로리 '폭탄'

여름철 대표 다이어트 식으로 알려진 메밀국수의 열량이 라면을 크게 웃돌거나 거의 비슷한 것으로 나타났다. 

14일 유통·식품업계에 따르면 대형마트나 슈퍼마켓 등에서 유통되고 있는 '송학 생 메밀국수'((250g) 1인분 열량은 무려 725㎉에 달했다. 이 열량은 생면만을 계산한 것으로 비빔장이나 메밀소스를 첨가해 먹을 경우 열량은 더욱 높아진다. 

메밀면 칼로리는 쌀밥 한 공기(200㎉)나 농심의 신라면 1봉지(505㎉)를 크게 웃돈다.
'CJ가쓰오 메밀생면'(284.2g)의 1인분 열량도 475㎉ 수준이다.


’농심메밀소바’(127g)의 1인분 열량도 400㎉였고, ’봉평촌 메밀국수 생면’(106g)도 375㎉에 이르렀다. 

’송학 메밀국수’(100g)와 오뚜기 ’옛날 메밀국수’(100g) 1인분의 열량도 350㎉로 만만치 않았다. 이들 제품의 경우에도 비빔장이나 메밀국수 전용 간장을 첨가해 먹어야 하기 때문에 칼로리는 이 보다 높게 측정된다. 

소비자단체 관계자는 "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메밀국수 조리식품의 열량이 높은 것은 메밀 함유량을 적게 한 채 밀가루와 화학첨가물 등을 대량으로 혼합시켰기 때문"이라며 "다이어트 식품으로만 생각하고 1인분 이상을 먹게 되면 한 끼에 지나친 열량을 섭취할 수 있게 되는 만큼 영양성분을 꼼꼼히 확인할 필요가 있다"고 당부했다. 
내가 무엇이든, 나는 메밀면…알고보면나 스스로 태어났다. 잠이 들면 다음날 아침 깨어날 수 있는 나는 행복합니다. 책을 읽는 것이 인내와 nba보는곳시간이 메밀면…알고보면필요하기 때문이겠지요. 문화의 가치를 소중히 하는 사람이라면 nba보는곳평화주의자가 아닐 리 없다. 마치 너무도 '폭탄'작은 배에 너무도 큰 돛을 단다든지 너무도 작은 몸뚱이에 너무 큰 음식상을 베푼다. 용기가 나지 해외축구중계않을 때 할 수 있는 메밀면…알고보면가장 용기 있는 행동은 용기를 천명하고 그대로 행동하는 것이다. 부엌 창으로 내다보면 먹이를 물고와 살핀 뒤 구멍으로 들어가 어린 새들에게 먹여주는 것이 칼로리nba중계보인다. 진정한 사랑은 칼로리오로지 해외축구중계아름다움이라는 미끼 하나만으로 충분하다. 많은 사람들이... 평생을 분별없는 경쟁에 다이어트식이라던눈이 멀어 보낸다. 이 끝없는 경주는 인간성을 메마르게 한다. 내가 어려울 때 nba중계비로소 진정한 친구를 얻게 됩니다. 따뜻함이 그리운 메밀면…알고보면계절 입니다. 올해로 다이어트식이라던훈민정음 반포 nba중계563돌을 맞았다. 사나운 일본의 다이어트식이라던우리말글 죽이기에 맞서 nba보는곳끝까지 싸워 이긴 한글학회의 회원들은 이 겨레의 갸륵한 어른들이었다." 우리의 삶, 미워하기에는 너무 짧고 해외축구중계사랑하기에는 더욱 메밀면…알고보면짧습니다.
[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19-12-14 13:19:37 생활정보에서 이동 됨]

Comments

Category
Facebook Twitter NaverBand